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생활.

수원 옛날 치킨 전문점 '용성통닭 호매실 직영점'

반응형


수원 옛날 치킨 전문점 '용성통닭 호매실 직영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성통닭 호매실점'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수원에 살거나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수원 화성 남문 치킨거리에 대해서는 방송을 통해서나 많은 포스팅을 통해서나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별별맘은 수원에서 나고 자라서 고등학생 때부터 수원 치킨 거리에 가서 친구들과 치킨을 자주 사먹었었습니다. 추억의 장소 같은 느낌입니다.

이제는 남문에 나가면 옛날통닭 전문점인 진미통닭, 장안통닭, 용성통닭 어디가 더 유명하다고 할 것도 없이 전국구로 소문이 나면서 언제가도 줄이 워낙 길어서 줄서서 먹을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별이 낳고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치킨거리 전통의 강자들도 남문에만 머물지 않고 수원 각지로 체인점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용성통닭 호매실점 입니다. 우리 동네 호매실에 용성통닭이 들어와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남문에 나가지 않아도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기뻤습니다.


수원,통닭,치킨,용성통닭,호매실



용성통닭 호매실점은 수원 금곡동 동성아파트 앞 상가주택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문을 닫고 영업하고 있지만, 날이 따뜻해지면 문을 전부 오픈하고 영업을 하는데, 치킨 냄새에 그냥 지나갈 수가 없습니다.



수원,통닭,치킨,용성통닭,호매실



용성통닭 호매실점 내부 모습입니다. 추운 겨울 일요일 저녁이었기 때문에 다소 한가한 느낌이지만,

날 따뜻해지면 평일, 주말 상관없이 들어갈 틈도 없을 정도로 손님이 가득 찹니다.   



수원,통닭,치킨,용성통닭,호매실



용성통닭은 배달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화로 포장주문을 해서 직접 픽업을 해옵니다. 매장에서 먹는 것이 훨씬 맛이 있겠지만, 아기 데리고 맥주 마시며 치킨 먹는 일은 보통이 아니죠. 마음 편하게 집에서 티비보며 포장해온 치킨을 먹습니다. 후라이드의 경우 포장은 종이 봉지에 담아주고, 양념치킨은 쿠킹호일 깐 옛날 치킨 상자에 담아 나옵니다.



수원,통닭,치킨,용성통닭,호매실


종이 봉투를 뜯어 놓은 모습입니다. 용성통닭은 닭모래집과 닭발을 함께 튀겨줍니다. 닭모래집 튀김은 별이인데, 닭발은 굳이 안넣어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별이네는 닭발까지 먹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사진이 너무 어둡게 나와서 전혀 맛있어 보이지 않는데 아쉽네요. 기본적으로 치킨무, 겨자소스와 양념치킨 소스 그리고 소금을 함께 포장해 줍니다.









용성통닭의 맛을 평가하자면, 닭은 교촌치킨이나 여타의 다른 체인점에 비해 큰 닭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별별아범과 둘이 먹으면 항상 다 먹지 못하고, 몇조각씩은 남겨놓게 됩니다. 옛날 통닭 느낌이라는 것이 튀김옷이 두꺼운 편입니다. 그리고 튀김이 바삭하다 못해 튀김 반죽에 전분을 많이 넣은 것인지 약간은 딱딱합니다. 별이네는 두꺼운 튀김옷을 좋아하는데, 튀김옷 얇은 치킨을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성통닭이나 진미통닭, 장안통닭 등 맛이 특별이 맛이 있는지 물어보면, 특별히 맛있는 것은 아니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맛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매장에서 먹을 때 갓 튀긴 치킨은 맛이 없기가 힘들뿐 아니라, 옛날에 먹었던 맛으로 추억을 떠올리며 먹기 때문에 맛있게 느껴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용성통닭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마솥통닭 15,000원

후라이드치킨 15,000원

양념치킨 16,000원

반반치킨 16,000원



용성통닭 호매실직영점

전화. 031-291-9291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523번길 30-27 (금곡동 1135)

영업시간. 매일 12:00~00:30

포장. 가능

주차. 가능 하지만 상가주택 1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변 도로에 주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