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생활.

오리온 꼬북칩 스윗시나몬 먹어 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제일 구하기 힘들기는 하지만 최고로 바삭거리고 맛있는 과자 오리온 꼬북칩 스윗시나몬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오리온 꼬북칩은 2017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가수 싸이가 피아노치며 꼬북아~~ 노래를 부르는 광고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꼬북칩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봉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하루에 약 10만 봉씩 판매된 셈으로,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먹어본 것과 같습니다. 오리온 관계자에 따르면 꼬북칩의 인기는 네겹의 독특한 식감과 맛, 씹는 재미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꼬북칩은 스낵류의 가장 큰 특징인 식감 뿐만 아니라 씹는 소리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2,000여회가 넘는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고 합니다. 오리온은 60여 년 동안 축적해온 제과 개발, 생산 노하우를 결집해 까다로운 공정을 가진 꼬북칩 생산설비를 구현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특허 출원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사실 과자, 음료 업계에서는 미투 제품이 판을 치고 있는 실정이라,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꼬북칩의 특허출원이 잘 마무리되어 다른 업체에서 미투 제품이 나오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광고는 인상적으로 봤지만, 동네 슈퍼에서는 보이지 않아서 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슈퍼에 꼬북칩 매대가 따로 만들어지고, 꼬북칩 콘스프 맛이 수북히 쌓여있어서 궁금함에 한번 구입했었습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포장을 뜯어 하나 집어 들고 입에 넣었는데, 기존에는 없었던 과자의 바삭한 식감과 콘스프 맛이 매우 좋았습니다. 콘스프향에 끝맛은 짭조름해서 이런 스낵 종류의 기대에 걸 맞는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은 꼬깔콘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지만, 꼬북칩은 4겹으로 되어 있어서 꼬깔콘을 2개 겹쳐서 먹는 느낌이라고 하면 알기 쉬울 것 같습니다. 그 후로 한동안 과자는 꼬북칩만 먹었습니다. 예전에 엄청나게 핫했던 허니버터칩처럼 구하기가 아주 어렵거나, 혹은 치사하게 안팔리는 과자랑 세트로 팔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슈퍼에 항상 놓여있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별별아범이 며칠전 꼬북칩 스윗시나몬 맛을 사가지고 들어왔습니다. 


콘스프맛만 먹어봤는데, 스윗시나몬 맛은 어떨까 긴장하며 한입 먹었는데, 시나몬 향이 확 퍼지면서 에버랜드에서 사먹던 츄러스가 생각이 났습니다. 물론, 식감은 바삭바삭하지만 말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끝맛은 달지도 짜지도 않은 어중한간 느낌이라 첫맛에 비하면 끝맛은 딱히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별이네 개인적으로는 스윗 시나몬 맛 보다는 콘스프 맛을 주로 사먹을 것 같습니다.










오리온 꼬북칩 스윗시나몬 맛 상제 정보는 하기와 같습니다.

제품명 : 꼬북칩 스윗시나몬 맛

식품유형 : 과자(유탕처리제품)

업소명 및 소재지 : F4(주)오리온 제4청주공장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월명로 249/ F5(주)오리온 제5청주공장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월명로 183

유통기한 : 후면표기일까지

내용량: 136g

원재료명 : 콘스낵믹스 네덜란드산 (볶음옥수수가루, 정백당, 식염), 옥수수가루 네덜란드산, 식물성유지(팜올레인유 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 외국한 : 우크라이나산, 말레이시아산, 스페인산), 정백당, 시나몬슈가씨즈닝(백설탕, 계피가루 베트남산, 기타설탕, 가공소금, 버터혼합분말), 계피분말 베트남산, 산도조절제, 천일염구운소금, 대두, 우유 함유

포장재질 : 폴리에틸렌

품목보고번호 : F4 19870415003291 / F5 201704151581


이 제품은 밀, 쇠고기, 땅콩, 오징어, 새우, 게, 조개류(굴)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신선도 보존을 위해 질소충전을 하였습니다.

소비자 기본법에 의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해 온습도가 낮은 곳에 보관하시고 개봉 후 가급적 빨리 드십시오.

부정,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입니다.

고객센터 : (전화) 080-023-5700/ (문자) 1661-5770

반품처는 본사 및 영업소 혹은 구입한 곳 입니다. 



본 포스팅은 별이네가 직접 구입해서 먹어 본 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