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생활.

오리온 신상 '꼬북칩 새우맛' 먹어 본 후기

반응형

오리온 신상 '꼬북칩 새우맛' 먹어 본 후기


별별아범이 퇴근하는 길에 주전부리로 꼬북칩 새우맛을 사가지고 들어왔습니다.

기존 콘소메 맛이나 스윗 시나몬 맛 모두 금방 소진이 되어서 구하기 힘들다고들 하는데,

호매실 홈누리마트에는 많이 가져다 놓는 것인지, 구입하는 사람들이 적은 것인지,

요즘엔 갈때마다 있어서, 별별아범이 잘 사옵니다.

 

이전에 꼬북칩 스윗시나몬맛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요즘 제일 좋아하는 과자인 꼬북칩 신상 '새우맛'에 대해 먹어 본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꼬북칩 새우맛은 주황색 포장으로, 새우와 꼬북이가 손가락으로 4개를 펴서 네겹임을 강조하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꼬북칩 새우맛은 4겹 해물 스낵으로, 통새우의 깊은 감칠맛과 4겹이 주는 꼬북칩 특유의 풍부한 식감이 만나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해물 스낵이 탄생했다고하며, 통새우 함량을 8.6%(원물 기준)로 높이고 건조, 조리, 효소처리 등 3가지 공정으로 가공해 새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자, 그럼 꼬북칩 새우맛의 봉지를 뜯어 보겠습니다.

과자의 모양은 기존 꼬북칩과 동일한 4겹입니다. 별별맘 개인적으로는 롯데 꼬깔콘을 두개씩 겹쳐서 먹는 느낌으로 입안에 바삭한 과자를 한번에 많이 먹는 것 같은 것이 맘에 들어서 과자 먹을 일이 있으면 꼬북칩을 구입하곤 합니다.


과자봉지를 뜯는 순간부터 고소한 새우향이 납니다.

새우맛이라는 것 만으로도 새우깡과 비슷할까 생각하며 꼬북칩 새우맛 하나를

 먹어보았습니다.

향기와 맛은 새우깡과 매우 비슷하지만, 간은 조금 약한 느낌입니다.


별별맘 개인적으로 꼬북칩 맛을 평가하자면, 

콘소메 > 새우맛 > 스윗시나몬 맛 순으로 맛있다고 느낍니다. 

스윗시나몬 맛은 향은 정말 맛있는데, 끝맛이 니맛도 내맛도 아닌 밍밍한 느낌이라 조금 실망스러운 느낌이었기 때문입니다.













제품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명 : 꼬북칩 새우맛

제품유형 : 과자(유탕처리제품)

업소명 및 소재지 : (주)오리온 제5청주공장/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월명로 183

유통기한 : 후면표기일까지

내용량 : 65g

원재료명 : 콘스낵믹스 네덜란드산 (볶음옥수수가루, 정백당, 식염), 옥수수가루 네덜란드산, 식물성유지(팜올레인유 말레이시아산, 스페인산), 짭짤한씨즈닝, 새우분말(너르웨이산), 천일염, 새우농축분말1(프랑스산), 새우농축분말2(프랑스산), 산도조절제, 향미증진제, 스테비올배당체, 밀, 우유, 새우 함유

포장재질 : 폴리에틸렌

품목보고번호 : 201704151584


이 제품은 대두, 쇠고기, 땅콩, 오징어, 게, 조개류(굴)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신선도 보존을 위해 질소충전 하였습니다.

소비자 기본법에 의한 피해보상

직사광선을 피해 온습도가 낮은 곳에 보관하시고, 개봉 후 가급적 빨리 드십시오.

부정, 블량식품 신고 : 국번없이 1399

고객센트 : (전화) 080-023-5700 (문자) 1661-5770

반품처 : 본사 및 영업소 혹은 구입한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