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내집마련하기 호매실 Y city 칠보마을 6단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Y city 칠보마을 6단지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칠보마을 6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위치하고 있고, 각 동마다 13~25층 10개동으로 660세대 입니다.

먼저, 주택 타입을 알아보면 74.9800㎡A 60세대, 74.9400㎡B 32세대, 74.9600㎡C 13세대, 84.7900㎡A 242세대, 84.9300㎡B 13세대, 84.9500㎡C 73세대, 84.9700㎡D 70세대, 84.7700㎡E 24세대, 84.9700㎡F 105세대, 84.7900㎡N 비확장형 28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주차대수는 763대로 세대당 1.15대 입니다.


칠보마을 6단지는 지구를 관통해 흐르는 금곡천을 살린 자연친화형 수변공원을 조성하여 자연속 웰빙라이프를 기대할 수있고, 단지를 둘러싸고 흐르는 금곡천은 물론 근린공원과 산림청 시험림까지 이어지는 녹색벨트를 형성하여 진정한 그린하우징을 실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금곡천을 이용하여 단지 북측과 동측에 수변공원을 조성하였고, 입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책로과 연계하였습니다.  또한, 단지 중앙에 광장을 조성하여 단지에 들어서면 초록세상이 펼쳐지며, 휴게소와 산책로 등을 조성하여 밝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칠보마을 6단지에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면 초고속 정보통신망으로 고품질의 인터넷 등 다양한 멀티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외출 설정시에 방문자의 영상이 세대단말기에 저장되며, 단지내 세대간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입주차 차량의 단지내 도착시 세대단말기를 통해 차량 도착 상황을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침원 방문 없이 관리소에서 전기, 금수, 급탕, 난방, 가스의 사용량을 자동검침하고, 가정에서 데이터 조회를 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적용된 시스템이 있는데, 세대환기시스템의 경우 세대별 전용배관 및 디퓨져를 통해 강제금기, 자연배기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싱크대 하부에 음식물 탈수기가 설치되어 있어 음식물 쓰레기의 물기 제거를 통해 부패화 악취를 줄여 깨끗한 주방환경을 연출합니다. 싱크대에 행주, 도마살균기가 설치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있고, 거실 및 각 침실에 냉매배관이 설치되어 있어서 별도의 배관 작업 없이 손쉽게 에어컨 설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준공 3년차 아파트인 만큼 보안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데,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면, 세대단말기에서 공동현관 방문자 확인 및 출입문개폐 등 외부인 사전통제로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차량출입동제 시스템은 입주자 차량은 자동 통과하고 외부차량은 통제하여 무단진입 및 주, 정차를 사전에 방지합니다. 또한, 디지털 도어록의 경우 홈네트워크와 연동되는 디지털도어록을 설치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인택배시트템이 적용되어 택배화물수발, 등기우편물 수령 등 다양한 배달물품을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적인 대면없이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스템을 소개해보면, 실별온도조절기가 있어서 거실 및 각 방에서 사용자의 치향에 맞게 실내 온도조절이 가능하여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납니다. 현관에 일괄소등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어서 외출 시 세대내의 전등을 한번의 터치로 일괄제어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싱크대에 싱크수전을 발로 조절할 수 있어 편하고 경제적입니다. 칠보마을 6단지는 지역 난방 시스템으로 24시간 난방, 온수 공급이 가능한 에너지 절약형 지역난방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LH 한국주택공사의 칠보마을 6단지(B-1BL) 분양설명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