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내집마련하기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별이네가 내집마련을 위해 알아봤던 아파트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호매실의 가온마을 1단지, 2단지인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이 그 첫번째 입니다.




수원 호매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은 2015년 7월에 분양했고, 2017년 10월에 입주한 신규 아파트 입니다. 금곡 LG 빌리지와 가온마을 3단지 사이 당수동으로 가는 길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1단지, 2단지 총 2 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대 구성은 1단지의 경우 84㎡A 117세대, 84㎡B 73세대, 99㎡A 342세대, 99B 148세대로 총 680세대이고, 2단지의 경우 84㎡A 462세대, 84㎡B 74세대, 99㎡A 140세대, 99㎡B 96세대로 총 772세대 입니다. 지하 2층부터 25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세대가 4룸, 4베이 맞춤형 구조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4베이는 전면에 거실과 방 3칸을 배치하는 구조로 발코니 확장시 실제 사용 공간이 크게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99㎡A형의 경우 안방과 인접한 자녀방의 목문을 선택형으로 해서, 부부의 취미공간으로 사용하거나 독립적인 자녀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99㎡B형은 자녀방과 거실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만들어서 입주민이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아미래도는 생활의 패턴을 바꾸는 특화단지로 국내 최고의 조경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제일모직(구. 삼성에버랜드) 조경사업팀에서 설계 및 시공에 참여하여 친환경적이오 품위있는 조경공간을 연출 했다고 합니다.

주민 공동시설은 작은 도서관, 독서실(남/여), 주민카페, 관리사무실, 할아버지방, 할머니방, 오락실, GX룸,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다목적 운동시설, 주민회의실 등으로 구성됩니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은 칠보산과 근린공원에 둘러쌓여있고, 금곡저수지 생태공원이 가까워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단지 옆에 가온초등학교와 상촌중학교가 바로 붙어있어서 길을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합니다. 요즘 인기있는 초품아, 중품아 아파트 인 것이죠. 또한, 칠보중학교, 칠보 고등학교도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교통과 관련해서는 호매실지구 전반에 해당되지만, 소개해보면 수원 광명고속도로 서수워IC,호매실IC와 금곡IC가 가깝기 때문에 화성, 군포, 시흥, 광명 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자차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한, 과천 봉담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권까지 차로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호매실동 옆동네인 오목천동에 수인선이 개통하게 되면 인천부터 시흥, 안산, 화성 등을 거쳐 수원역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1호선 수원역은 차로 20분 거리, 성균관대역은 아파트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버스로 보통 15분, 차량으로 7분 거리에 있습니다.


신규 입주 아파트 이지만 이미 상권은 완성되어 있습니다. 길만 건너면 호매실 칠보마을 5단지 앞 중심상가이며, 버스로 2정거장만 가면 홈플러스도 있기 때문에 생활하기 편리합니다.


본 포스팅은 호매실 모아미래도 센트럴타운 분양설명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