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결혼 4년차 가구 구입 후기

반응형

결혼 4년차 별이네 가구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별이네 가구 구입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별이네는 대출 승인 심사가 끝나고 대출이 실행되면 3월 초에 우리집으로 드디어 이사를 가게됩니다. 매일 매일 두근두근 설레여하고 있습니다.

별이네는 신혼가구를 맞추지 않았습니다. 주택 투룸에서 신혼 살림을 시작했기에, 아일랜드 식탁, 침대, 화장대, 거실장, 전자렌지장 그리고 5단 서랍장을 인터넷 저렴이로 제각각으로 사서 사용했습니다. 장롱도 별별아범이 중학생 때부터 쓰던 문 두짝에 서랍 두개 있는 장롱을 사용했고, 왕자행거 커텐 달린 제품으로 작은방 한쪽 벽을 10자 장롱 처럼 넓게 설치해서 사용했습니다.

어차피 현재 신혼집에서 평생 살 것도 아니고, 아기 낳으면 집을 사서 이사를 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딱히 비싼 가구를 들일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별이네가 신혼가구로 산 것들은 모두 새하얗습니다. 현재 사는 집 자체가 벽지부터 방문까지 모두 하얗기 때문에 가구도 색상만 맞춰서 구입한 것입니다.

하얀 가구는 이사갈 집과 맞지 않기도 하고, 내집 마련해서 이사가는 것이기 때문에 기분좋게 예쁜 가구를 새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사에 앞서 가구 구입을 해야 하는데, 어떤 것이 필요한지 쭉 정리를 했습니다.

1. 10자 장롱 혹은 11자 장롱

2. 4인 가죽소파

3. 서랍장

4. 식탁

5. 거실장 (TV장)


그리고 인터넷으로 에몬스가구, 한샘, 까사미아, 리바트, 동서가구 등등 온갖 가구 브랜드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다 들어가서 제품 사진과 금액 등을 확인했습니다. 요즘엔 이케아가 인기가 많아서 인지, 이름있는 브랜드들이 온라인용 브랜드를 런칭해서 전시장은 없이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다들 사진은 잘 찍어 놓으니, 디자인은 좋아보이더군요. 그런데 후기를 보면, 소파나 장롱 등에서 냄새가 많이 난다는 내용이 많고, 저렴한 만큼 비용절감을 위해 배송 기사가 혼자와서 조립을 해서 고객이 같이 도와야 한다는 얘기까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시장이 있는 브랜드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는 전시장에 직접 가서 보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브랜드 중에 마음에 드는 장롱이 있는 곳이 에몬스 가구였기 때문에, 용인 남사에 위치한 에몬스 아울렛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1. 10자 장롱 (6문) & 서랍장


직접 가보니 제품 별로 실제 집에 있는 것과 같이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봤을 때 프리미엄 갤러리와 아인스 코팅 디자인의 라움이 예쁘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실제로 보니, 라움은 그냥 MDF에 시트지 붙인 느낌에 손잡이도 너무 예전 디자인 같아서 약간 실망 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고급스러워 보이면서도 색상이 이사갈 집과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갤러리 6문 장롱으로 선택했습니다. 장롱 하부에는 큰 서랍이 3개 있습니다. 장롱은 붙박이로 할까 했는데, 붙박이의 경우, 만약에 이사를 갔을 때 사이즈가 다르면 설치가 힘들 수 있다고 해서, 일반 장롱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안방 폭을 생각하면 7문 장롱으로 하고, 장롱 테두리를 붙밖이장 처럼 둘러도 되긴 하지만, 안방에 장롱 문 2개 짜리 크기 정도의 드레스룸이 있어서 장롱은 6문으로 하고, 남는 폭 만큼 서랍장을 놓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프리이엄 갤러리 장롱과 같은 컨셉의 5단 서랍장도 함께 구입했습니다.


에몬스 전시장 직원에 말에 따르면 에몬스 장롱은 조립식이 아니라, 완제품으로 출고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롱 내부 구조에 대한 옵션은 고객이 변경할 수 없지만, 완제품이기 때문에 튼튼하다고 합니다. 장롱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4인 가죽소파


다른 가구보다 소파는 직접 앉아보고 사야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별이네는 푹신한 타입의 소파를 선호하기 때문에 온라인상으로 사진만 보고 구입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 비싸더라도 직접 전시장에서 앉아보고 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에몬스 가구에 간 김에 소파도 둘러봤는데, 리클라이닝 시트 소파, 통가죽 소파, 헤드틸팅 소파 등등 종류가 너무 많아서 직원에게 상담을 받고, 적당한 가격에 푹신한 가죽 소파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에몬스 리찌소파 입니다. 색상은 밀크티 색상으로 결정했습니다. 때가 타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집안 전체적인 분위기가 밝은데, 검정색 소파 하나 거실에 덩그라니 있으면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서, 밝은 소파도 결정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장롱과 가죽소파는 구입했습니다. 둘러보고 바로 견적 받아보고 결정했습니다. 1월달이 행사기간이어서 에몬스가구 쇼핑몰보다 훨씬 저렴하게 할인 받아서 기분좋게 구입했습니다. 배송은 이사 날짜에 맞춰서 신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할인을 받긴 했지만, 그래도 큰 돈 들여서 구입한 가구인 만큼 좋은 제품이 안전하게 배송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필요한 가구 중에 하나인 식탁은 일단 보류 상태이고, 거실장이 남았는데, 거실장은 광명 이케아에서 보고 왔던 것이 있는데 아직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다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에몬스가구 용인중앙점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경기동로 294 (지번.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북리 60-5)

전화번호. 1577-1726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