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생활.

내몸의 적폐청산 변비에는 '미궁대장사랑'

물말은밥 2017. 11. 30. 23:28
반응형

별별맘이 팟캐스트 방송 듣고 구입한 세번째 제품 '미궁 대장사랑'을 소개 합니다.

팟캐스트 광고 중 단연 기억에 남고 흥얼거리게까지 만드는 "미!궁! 대장사랑~대장사랑~ 장실~장실~굿모닝 화장실~나나~나나~굿모닝 바나나~" 미궁 대장사랑 로고송입니다.

매일 흥얼거리고 있으니 별이도 나중에 노래 불러 보라고 시키면 "미!궁! 대장사랑~대장사랑~장실~장실~"하는게 아닐지 심히 걱정이 될 정도로 무의식 중에 흥얼거리고 있습니다.

 





별별맘은 많은 임산부들이 그렇듯 임신 중 변비로 인해 치질까지 생길 지경에 이르렀었어요. 임신 중에는 약이든 건강식품이든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과일, 채소 위주로 식사를 하며, 출산 하면 변비도 함께 사라질 거라고 굳게 믿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출산 후에도 나아질 기미가 없어서, 변비에 좋은 제품을 찾고 있는데, '미!궁!~대장사랑~'하는 광고가 딱 뇌리에 꽂힌거죠.

그래서 애용하는 딴지마켓에서 구입 후에 쭈~욱 섭취 중 입니다. 제품은 약간 한약 냄새나는 가루라서 처음 먹을 때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익숙해 지니 괜찮습니다. 

섭취 방법은 한번에 1포를 많은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고, 아침, 저녁에 1포 씩 하루에 2포 드시면 됩니다. 식사 전,후, 공복에 섭취해도 상관 없습니다.

미궁 대장사랑 섭취 후 후기는 글로만 써도 지저분한 느낌이라 자세히 남길 수는 없지만, 일을 시원하게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변비와 함께 뱃 속을 빵빵하게 만들던 가스도 많이 안차는 것 같아서 살 것 같네요.

암튼 드셔 보면 후회 안하실 거에요.

  

미궁 대장사랑에 어떤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길래 심각한 변비를 해결해 준 걸까요? 그 성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전자피 식이섬유

-이름은 낯설지만,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인데요, 여기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여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사람의 소화효소로 분해되기 어려운 난소화성 고분자 물질로, 식물의 세포벽 성분을 지칭하여 부르기 시작한 용어로, 식이섬유는 크게 물에서의 용해성을 기준으로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구분합니다. 설룰로오스는 아밀로오스와 같은 긴 사슬 형태의 포도당 중합체이나 알파 결합을 가진 아밀로오스와는 달리 베타 결합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셀룰로오스의 긴 포도당 사슬은 직선으로 서로 가깝게 뭉쳐있어 매우 강한 섬유상 구조를 만들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 때문에 물에 녹지 않아 불용성 식이섬유로 구분 됩니다. 반면, 펙틴, 검 등과 같이 식물세포가 서로 붙어 있도록 접착제 역할을 하면서 식물의 세포벽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들은 물에 용해되거나 팽윤되므로 수용성 식이섬유로 구분 됩니다. 과일, 채소, 두류, 쌀겨, 차전자피 종자 껍질에 이러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일, 채소와 같은 식물성 식품의 세포벽을 구성하는 식이섬유들이 배변활동, 콜레스테롤 조절, 식후혈당상승억제에 도움을 준합니다. 하지만 식이섬유들은 각 원재료에 따라 물에 용해되는 성질, 분자량, 구성하고 있는 성분 등이 매우 다르므로, 기능성을 나타내는 특성과 유효 섭취량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알로에 아보레센스

- 배변활동과 관련된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입니다. 알로에는 백합목 백합과에 속하며 관목성 다육식물로 이루어진 속으로, 600여 종이 속하며 아프리카가 원산지 입니다. 하지만 현재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알로에 베라,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의 잎만을 허용하고 있고, 건강기능식품에서의 '알로에 전잎'은 알로에 베라,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의 잎 중 비가식 부분을 제거한 후 건조하거나 분쇄 혹은 농축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또한, 안트라퀴논계 화합물의 함량은 0.2~5%이어야 하는데, 보통 알로에 아보레센스 잎 분말 100%에서의 함량은 0.4~0.7%라고 보고 되어 있기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12종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되어 당에 도달하였을 때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할 하는 균주를 말합니다. 즉, 장에 도달하여 장 점막에서 생육할 수 있게 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젖산을 생성하여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줍니다. 산성 환경에서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들은 그 수가 감소하게 되고, 산성에서 생육이 잘 되는 유익균들은 더욱 증식하게 되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게 되는 것입니다. 튼튼한 장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12종은 꼭 들어가야 할 성분입니다.



프룬 주스 농축액

- 프룬은 서양 자두를 말린 것으로 많은 식이섬유와 소르비톨을 함유하고 있어 장기능을 촉진시키고, 대변의 이동 시간을 줄여줘서 변비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열량은 낮지만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도 도움이 되는데, 더불어서 다이어트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고, 일반 자두에 비해 3배 가량 많은 비타민 A가 들어있어 눈 건강 지키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 추출물 분말

-체내의 적정량의 활성 산소는 생체 내 면역기능에 관계된 식세포 등의 살균 작용 등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지만 산화-항산화의 균형을 깨뜨리는 과다한 양의 활성산소는 단백질의 변성이나 생체 내의 지질산화, DNA의 파쾨 등을 일으켜 산화적 스트레스를 발생시킵니다. 체내에 적당량의 항산화제가 존재하지 않으면 호흡을 통해 유입된 산소사 여러 가지 과산화물과 과산화 라디칼을 생성시키며, 이들은 정상 세포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야채와 과일 등의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바로 녹차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입니다.



프로테아제

 -프로테아제는 단백질 분해효소라고도 하며, 대부분은 단순단백질인데, 당이나 금속이온을 수반하는 복합단백질인 경우도 있습니다. 분해양식에 의하여 엑소펩티다아제와 엔도펩티다아제로 크게 두가지로 나눕니다. 엑소펩티다아제는 펩티드사슬의 말단에만 작용하여 아미노산을 차례로 유리시킵니다. 로이신아미노펩티다아제나 카복시펩티다아제가 대표적입니다. 엔도펩티다아제는 말단보다는 오히려 내부에 작용하여 여러 가지 크기의 펩티드를 유리시킵니다. 펩신, 트립신, 키모트립신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아밀라아제

-아밀라아제는 다당류를 가수분해하는 효소로서 녹말(아밀로오스 및 아밀로펙틴)이나 글리코젠과 같이 α-결함의 글루코스로 되어 있는 다당에 작용합니다. 또한, 작용양식에 따라  α-아밀라아제, β-아밀라아제, 글루코 아밀라아제 3종으로 나누어집니다.




이렇게 성분들을 쭈~욱 공부해보니 미궁 대장사랑이 변비를 해결해 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네요.




미궁 대장사랑 제품 상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명 : 미궁 대장사랑

내용량 : 150g(5gx30포)

건강기능식품 영업허가번호 : 제20040020010호

건강기능식품 품목보고번호 : 제20040020010202호

원재료명 및 함량 : 차전자피분말(인도산, 차전자피식이섬유 88%) 85%, 기타가공품[알로에추출물분말(남아프리카공화국), 덱스트린],푸룬농축분말[덱스트린, 푸룬주스농축액(BRIX:70, 미국산)], 알로에아보레센스 분말, 효소처리스테비아, 녹차(잎)추출물분말, 프로테아제(식물성, 파파인), α-아밀라아제(비세균성), 프로바이오틱스(12종)[식물성 크림분말, 말토덱스트린,Streptococcus thermophilus, Lactobacillus plantarum, Lactobacillus paracasei, Bifidobacterium longum, Lactobacillus rhamnosus, Lactobacillus acidophilus, Lactobacillus casei, Bifidobacterium breve, Lactobacillus fermentum, Lctobacillus delbrueckii ssp. bulgaricus, Lactobacillus reuteri, Bifidobacterium bifidum]

섭취량 및 섭취방법 : 1일 2회, 1회 1포를 충분한 음용수와 함께 섭취하십시오.

섭취 시 주의사항 : 특이체질 및 과다섭취 시 알레르기 및 설사 등의 부작용 발생 우려가 있으니 성분 및 섭취량을 확인하시고 드십시오. 반드시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은 우유, 대두, 밀, 새우 토마토, 조개류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부작용 추정사례 신고는 국번없이 1577-2488

연구개발 : 두루원생명공학연구소

제조원: (주)미궁365 지정생산업체 (주)두루원 / 충북 음성군 삼성면 덕호로 566

판매원 : (주)미궁365 /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141길 12 미궁365 빌딩 5F www.jangsarang.com

소비자상담실 : 1522-8972

보관방법 : 직사광선 및 습기를 피하여 실온에서 보관, 유통 하십시오.

내포장재질 : PE(폴리에틸렌)

반품 및 교환장소 : 구입처

본 제품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기본법에 의한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거 교환 또는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닙니다.




본 포스팅은 별별맘이 직접 구입하여 사용한 후기이며, 네이버 지식백과,위키피디아를 참조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